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터치 쿨 마카를 구매했어요.

원래는 한쪽이 브러시 닙으로 된 코픽 챠오 마카를 사고 싶었는데 문구점에 없어서 사지 못했어요ㅠㅠ
그래서 신한 터치 마카를 살까 코픽 마카를 살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문구점 아저씨가 취미로 그리는 거면 중국에서 싸게 나온 마카를 써도 좋다고 평이 괜찮다며 추천해주셨습니다!

그래서 80색과 24색을 구매했는데 80색은 42000원, 24색은 12600원으로 정말 저렴했어요.
신한 터치 마카가 한 자루에 2800원, 코픽마카가 한 자루에 4500원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터치 쿨 마카는 한 자루에 500원 가량으로 확실히 정말 저렴합니다!


이건 제가 쓰기 좋도록 색깔별/회색으로 정리해놓은 건데 원래는 완전 중구난방으로 들어있었답니다. ㅎㅎ
서로 겹치는 색도 한 15색 정도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그림을 그릴 때 참고하기 위해 색상표를 만들었어요!
실제 색감이랑 최대한 비슷하게 보이도록 보정했습니다.
원래 올릴 생각이 없었어서 예쁘게 만들지는 않았어요..ㅎ
색감 참고해서 다들 현명한 구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터치 쿨 마카가 취미용으로는 아주 제격이라고 생각하지만 색상표에서도 보이듯이 마카 촉이 균일하지 않아서 깔끔하게 칠해지지 않는 마카도 꽤 있으니 이 부분은 유의해야 할 것 같아요.

그럼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