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벌써 티클리안의 마지막 활동을 하게 되었어요.

이번 활동은 직접 설문조사를 만들어 설문조사 결과와 제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티클 리포트를 써보는 것이랍니다.

그래서 저는 온라인 카페에 설문조사를 올려서 응답을 모아보았어요.
원래는 제가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부탁하려고 했는데 티클을 아는 사람이 별로 없더하고요.

여기서 첫 번째 개선점!
티클은 홍보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주식투자에 서툰 이용자들에게 정말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되는데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 같아요~ㅠㅠ

다음으로는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볼까요?
총 8분에게 답변을 받았고,
첫 번째 질문은 서비스 콘셉트에 관한 질문이었어요.

1:아주 진부하다, 5:아주 신선하다 였는데
아주 신선하다라는 반응이 압도적인 것을 보아 서비스 콘셉트는 아주 좋은 것 같다는 결과를 보이고 있네요!

두번째 질문은 어플의 사용성에 관한 질문이었어요.

1:아주 불편하다, 5:아주 편하다 였는데
전반적으로 긍적적인 평가를 보이고 있네요!
딱히 개선할 점은 없어보여요.

세번째 질문은 어플 디자인에 관한 질문이었어요.

1:아주 난잡하다, 2:아주 깔끔하다 였는데
이것만큼은 제가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리라고 예상했답니다.
주식투자 어플 중에 이렇게 깔끔한 어플을 본적이 없거든요!

다만, 여기서 두 번째 개선점!
제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했을 때 뱃지 디자인 개선은 필요해보여요.
좀 더 귀엽고 예쁜 디자인이면 뱃지 수집 욕구가 더 일어나겠죠?

네번째 질문은 어플 오류에 관한 질문이었어요.

1:오류를 아주 많이 경험했다, 5:오류를 한번도 경험하지 않았다 였는데
오류를 경험했다는 반응도 꽤 있네요.
사실 저도 그동안 티클을 사용하면서 자잘한 오류를 많이 겪었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꼈었어요.

여기서 세 번째 개선점!
꼼꼼한 테스트를 통해 어플의 자잘한 오류들을 해결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다섯번째 질문은 티클의 보안에 관한 질문이었어요.

1:허술할 것 같다, 5:강력할 것 같다 였는데
부정적인 평가가 꽤 보입니다.
물론 티클의 실제 보안이 어떻냐는 사용자가 알 길이 별로 없지만 보안이 허술하다고 느끼면 불안해서 쓰지 않게 되겠죠?
저도 어플을 쓰면서 너무 쉽게 쉽게 단계가 넘어가고 계좌가 개설되어서 보안이 허술하지 않은지 걱정을 했었어요.
물론 보안을 위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포기해야한다는 것은 아니에요.
지금 티클의 편의성은 아주 좋지만 보안이 강력하다는 것을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필요가 있어보여요.

여기서 네 번째 개선점!
티클의 보안 방식, 보안 인증사항 등을 사용자에게 공개하여 안심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여섯번째 질문은 티클을 사용한 후의 변화에 관한 질문이었어요.

1:매우 부정적으로 변화했다, 5:매우 긍정적으로 변화했다 였는데
긍정적인 반응이 압도적이네요!
저도 티클을 이용하면서 커피 한잔, 마카롱 하나 참으면 테슬라, 애플, 스타벅스의 주주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금융습관이 좋아진 것 같아요.
티클 최고!^^

마지막으로 일곱번째 질문은 티클의 전체적인 만족도에 관한 질문이었어요.

1:매우 불만족스럽다, 5:매우 만족스럽다 였는데
좋은 평가를 보이고 있어요.
저 역시도 티클에 매우 만족하고 있고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설문조사 결과와 제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티클이 개선한다면 더 성장할 수 있을만한 4가지의 개선점을 찾아봤어요.

마지막으로 티클리안 2기로 활동한 경험을 쓰면서 마치려고 합니다.
저는 기존에 주식을 사고 판 경험이 있긴 했지만 금세 귀찮아지고 흥미가 떨어져서 그만뒀었어요.
그러던 중 티클리안을 모집한다는 것을 보고 티클이라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는데 카드 사용 잔금을 모아서 투자금을 만들어준다는 점과, 실생활과 밀접한 주식들을 통해 주식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 점에 끌려서 지원하게 됐습니다.
감사하게도 합격을 해서 티클리안으로 활동하게 되었는데, 매 활동 보상으로 티클이안들이 원하는 주식 교환권을 주는 시스템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양한 회사의 주식을 사보는 경험이 되어서 좋았어요!
티클리안 활동을 한 덕분에 티클의 거의 모든 기능을 체험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꾸준히 티클을 통해 건강한 투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티클, 고마워요!!

댓글